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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신한카드 밴대리점 상생의 방법 찾다
작성자 unionpos
작성일자 2018-04-27

안녕하세요 (주)유니온소프트 입니다.
4월도 마무리가 되어가는 시점에 유니온소프트를 이용해주시는 밴대리점에
좋은 뉴스가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드수수료 인하로 인해 신한카드가 전표매입수수료를 낮추겠다고 발표한것에 의해 시작이 되었는데요

밴사의 리스크 관리 업무에 대한 수수료로 지급하는 청구대행수수료 0원 체계를 도입,

결제 건당 수수료 3원으로 인하하겠다고 밝히면서 밴사의 수입에 직격탄을 주자

밴사에서는 이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25일 신한카드는 전표매입수수료 인하 방침을 철회한다고 밝히면서 중재안을 내놓았고

중재안의 내용은 "중소형 가맹점 밴 수수료를 인상하는 대신 대형 가맹점의 밴 수수료는

낮출 예정으로 카드 가맹점 모집 수수료도 현행 1,000원에서 인상할 의사가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에이 한신협(한국신용카드조합협회)는 중재안을 받아들이면서

서울과 을지로에서 예정되어 있던 궐기대회를 취소하였다고 합니다.



롯데카드도 신한카드가 제시한 중재안에 준하는 방향으로 합의하기로 하고

빠른 시일내 자세한 사항을 협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신협에서 중재안을 받아들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밴대리점에서 관리하는 곳은 대부분 대형 가맹점이 아닌 중소.영세 가맹점인데

수수료 정률제 도입으로 밴사들이 받는 수수료가 반토막이 나는 가운데

그 비용은 밴 대리점이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었다"면서

"그러나 대승적인 차원에서 신한카드가 나서서 현 정부가 지향하는

시책에도 맞아떨어지는 상생방안으로 밴 대리점의 고충을 잘 반영해줘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봄이오고 여름이 와도 안좋은 소식만 예상되었던 밴 대리점의 상황에 단비같은 좋은 소식이
들려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생의 좋은 예로 보여지며, 다른 6개의 카드사도 밴 대리점들과 상생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빨리
마련해 주시길 기다려 봅니다.


유니온 소프트의 고객인 밴대리점 분들의 앞날에 또다른 좋은 소식과 희망이 보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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